예천군은 정보화시대를 맞아 정보화 교육기회가 부족한 지역주민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해 29일 오전 10시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개강식을 갖고 정보화교육에 들어갔다.
이번 교육은 29일부터 2월 16일까지 3주간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실시하게 되며, 이후 3월부터는 교육일정에 따라 희망자를 모집해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올해 8회에 걸쳐 주민 24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교육과정은 컴퓨터기초과정, 인터넷활용, 한글문서작성, 표계산방법, 홈페이지만들기 등 5개 과정이다.
군은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2002년에 구입한 PC, 프린터기, 빔프로젝트 등 노후된 교육장비를 새로 교체하여 교육환경을 개선 하였고, 교육기간도 교육생의 의견을 수렴 2주에서 3주로 늘려 운영함에 따라 지역민의 정보화 능력 향상에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군에서는 교육을 희망하는 모든 지역주민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연중 교육 신청을 받고 있으며, 농촌 실정을 감안해 작목반, 이장 등 각종 단체에서 교육을 희망할 경우에는 별도로 반을 편성해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또, 오는 2월 1일부터 군청 정보화교육장과 주민정보이용실에 인터넷선생님을 배치해 주민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육, 정보활용 지원상담도 해 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