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룡포 사랑회(회장 이인호)가 주최하는 제4회 회룡포 등반대회 및 산나물 채취 행사가 5월 2일 오전 9시부터 회룡포 일원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회룡포 사랑회 회원, 타지의 관광객 등이 참가하여 식전행사, 등산대회 및 산나물 채취, 시상 및 행운권 추첨의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오전 9시부터는 회룡포 뽕뽕다리에서 식전행사로 색소폰 공연이 있게 되며 10시부터는 용주팔경시비-장안사-회룡대-원산성-삼강앞봉-적석봉-사림봉-사림재-용포마을-회룡포마을-행사장까지 9.5km를 등산하며 산나물을 채취하고 채취한 산나물을 양을 확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또한 등산이 끝나면 완주자에게 쌀 1kg을 증정하고 행운권 추첨을 통해 지역농특산물을 선물로 증정한다
회룡포 사랑회는 한반도 최고의 물돌이 마을로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며 국가지정 명승 제16호로 지정된 회룡포를 보존하고 대외적으로 널리 알려 지역의 경제회생과 우수 농특산물 판매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코자 매년 타 지역 사람들을 초청 산나물 채취 체험행사 및 등반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인호 회룡포 사랑회 회장은 “비룡산 등산로를 따라 산나물을 채취하면서 산행의 즐거움도 누리고 모든 분들의 가슴속에 새겨지는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매년 5월 첫째주 일요일 개최되는 회룡포등반대회 및 산나물채취 행사에 많이 참석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