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예천군 구제역 확산방지를 위한 축산농가 방역수칙 홍보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0-04-27 09:34:57

강화도에서 발생한 구제역이 경기도 김포를 넘어 충북 충주지역까지 확산됨에 따라 방역초소 운영, 긴급방역협의회 개최 등을 통해 구제역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예천군이 축산농가 방역수칙 홍보에 나섰다.

예천군은 군내에서 절대로 구제역이 발생해서는 안 된다면서 한우, 젖소, 돼지, 사슴, 염소를 키우고 계시는 분들께 구제역을 막기 위한 몇 가지 사항을 홍보하면서 꼭! 지켜주시길 당부했다.


첫째, 일주일에 한번 이상씩 축사 안쪽과 바깥쪽을 구석구석 소독해야 합니다.


둘째, 구제역 바이러스가 옷이나 신발, 머리카락 등에 달라붙어 축사 안으로 들어올 수 있으니 구제역이 발생한 지역이나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는 가지 말아야 합니다.


셋째, 당분간은 축산 농가들끼리 만나지 마시고, 다른 농장 근처에도 가지 말아야 합니다.


넷째, 어디를 다녀오시든지 곧바로 샤워를 하시고, 옷과 신발을 세탁해야 합니다. 특히, 신발바닥을 깨끗이 세척해야 합니다.


다섯째, 농장에 출입하는 사료·분뇨·집유차량 등은 바퀴와 밑바닥 등을 철저히 소독하고, 운전자도 소독한 후에 농장 안으로 들어오게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중국, 베트남 등 구제역이 발생하고 있는 국가로 여행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부득이 이들 국가를 갔다 입국할 때에는 공항만에서 검역관에게 신고하여 소독을 받고 5일이 지나기 전에는 농장에 출입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준수 사항을 지키지 않아 질병이 발생할 경우, 살처분보상금 삭감, 정책지원 배제 등 각종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축산 농가는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장애와 장애인에 ...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현자)는 25일, 26일 양일간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검사와 자녀 양육 태도 검사를 통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은 26일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분과 회의는 보건복지교육분과, 농림축산환경분과 회의에 이어 올해 세 번째다. 문화관광체육...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군은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이벤트를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예천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현대양궁월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