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술협회 예천지부(지부장 임환재)가 주관하는 예천미술협회전과 예천조각공원 작품전이 11일부터 15일까지 예천군문화회관 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를 갖는 한국미술협회 예천지부는 2007년 4월에 창립하여 한국미술협회의 지부 인준을 받은 미술단체로 2007년 창립전을 시작으로 매년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임환재 지부장을 비롯한 예천지부 회원 17명이 출품한 한국화,서양화, 조소, 공예, 서예 등 45여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특히, 11일 오후 6시에는 김수남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예술인 등이 참석해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역예술가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개막식이 열린다.
한편, 임환재 지부장은 “항상 부족하지만 더 나은 발전을 위해 고뇌하고 노력한 작품으로 이번 전시회를 준비하였다”면서 “전시장을 찾아 오셔서 계절을 느끼듯이 예술작품도 느끼시고 관심어린 격려와 채찍질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수남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미술은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즐거움과 기쁨을 주는 가장 좋은 예술”이라면서 “이번 전시회가 회원들의 작품성을 한 단계 높이는 것은 물론 군민들의 문화수준을 더욱 성숙시키고 정서함양에도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