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의회(의장 최병욱)는 23일 오전 11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70회 예천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9일까지 7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2024년도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청취하고, 예산안 심사를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강영구 의원, 간사 강경탁 의원)를 구성했다.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시책개발계획 수립 용역비,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 등 본 예산보다 300억 원이 증액된 7566억 원이 제출되어 24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심사·의결할 예정이다.
최병욱 의장은 개회사에서 “경기 불황에 따른 세수감소로 나라살림이 많이 어려워진 가운데 군민에게 힘이 되는 예산 편성이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님들의 세심한 검토를 바란다.”며 당부하였고, “회룡포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봄꽃 축제와 5월에 개최될 예천활축제, 현대양궁월드컵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예천군의회에서도 응원하겠다.”며 말했다.
한편 제1차 본회의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예천군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예천군 행정기구 설치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예천군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예천군 택시 기본차령 조정에 관한 조례안, 예천군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예천군 특별교통수단 운영 민간위탁(재계약) 동의안 등 7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