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종현)는 26일 ~ 28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서울 숭의여자대학교 총학생회 및 학생들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런여행간적있니? 경북 볼런투어 예천 8경속으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본 사업에 참여한 숭의여자대학교 학생들은 1일차 회룡포마을·회룡포전망대 탐방, 핸즈온활동(냄비받침대 만들기)체험, 2일차 농촌체험활동(쪽파종구)후 예천박물관·석송령 탐방 및 예천활체험센터 활쏘기 체험을 했으며, 3일차에는 강문화전시관을 찾아 뜻깊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방문하는 곳마다 문화해설사분들의 해설을 통해 예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여행의 감성을 더했고, 안동mbc 방송국 방송촬영으로 볼런투어 홍보와 더불어 예천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홍보하는데도 크게 기여했다. (7월5일 18시 안동mbc 전국시대 방영)
김종현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 “볼런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예천 내 다양한 관광자원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런여행간적있니? 경북 볼런투어 사업은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경북도내 자원봉사센터 중 우수볼런투어 프로그램공모를 통해 발굴 및 지원하여 경북의 풍성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공익적 가치를 만들고자 시행중인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