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5일 경북일고등학교와 예천여자고등학교에서 1학년·2학년 학생 720명을 대상으로 ‘대학 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 하반기 예천군민아카데미 첫 강좌로 준비한 이번 설명회는 메가스터디교육 입시전략연구소장 남윤곤 강사를 초빙해 ‘미리 알고 준비하는 대입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날 남윤곤 강사는 변화하는 입시 전형에 대한 설명과 함께 현시점에 1학년·2학년 수험생들이 대입을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방법 등 대학 입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핵심 전략을 제시해 학생들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매년 변화하는 입시 제도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강연으로 많은 정보를 얻게 되었다.”며 “앞으로 입시를 준비하는 방향과 전략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입시정보 부족으로 불안감을 갖고 있는 학생들이 입시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며 “교육 명품도시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변함없이 학교와 협력하고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민아카데미는 7월 대학 입시전략 설명회 시작으로 8월·9월 인문학, 10월 환경 등 분야별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