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청년센터는 21일부터 24일까지 청년정책청년정책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정책학교는 관내 청년들 간 교류 및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서 청년정책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을 끌어올려 전문가를 양성해 향후 지역 청년정책 제안자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사업이며 3월부터 11월까지 총 9차시에 걸쳐 운영된다.
오는 26일 ‘청년 거버넌스의 이해 및 지역 청년들의 역할’이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청년정책과 정책결정 과정의 이해 △청년 참여의 의미와 정책이해 및 참여기구 사례 △성공적이고 깔끔한 정책제안서 쓰는 방법 △예천지역 청년 거버넌스 진단 및 대안모색 △청년의 시각에서 바라본 사회적경제와 지역사회 △청년참여기구 운영 노하우 △청년정책 의제발굴 퍼실리테이팅 △청년정책 담당과의 간담회 등 9차시 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청년정책학교는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열리게 되며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지역 청년 누구나 참석 가능하고 희망하는 청년은 예천군 청년센터로(☎650-8287) 문의하면 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청년정책학교 과정을 통해 청년들의 시각에서 더 나은 청년정책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