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새마을회(회장 이희정)는 21일 오후 3시 30분 군청 대강당에서 김학동 예천군수, 김은수 예천군의회 의장, 군의원, 도기욱 경상북도의회 부의장, 새마을가족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예천군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새마을 훈장-김병호 예천군협의회장 △행정안전부 장관상-김철기 예천읍협의회장, 강순자 지보면 부녀회장 △새마을 대상 김옥숙 보문면 부녀회장 △경상북도지사 표창-최경진 유천면협의회장, 김현숙 감천면 부녀회장, 김순훈 보문면 문고회장에게 상을 전수했다.
△예천군수 표창-김우진‧김춘자(예천읍), 임보규․김춘옥(용문면), 강신호․이희성(효자면), 윤도섭․최향숙(은풍면), 김인호․남인혜(감천면), 김재훈․이명희(보문면), 최동복․박향화(호명면), 박태구․류연임(유천면), 안일호․남영희(용궁면), 박해준․엄영순(개포면), 김영진․김미경(지보면), 오종주․권기자(풍양면)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새마을중앙회장상-이송자(감천면), 김국진(보문면), 이상익(개포면), 손금숙(유천면) △경상북도새마을회장상-정재숙(예천읍), 윤점숙(개포면), 황중석(풍양면) △경상북도협의회장상-우금윤(호명면) △경상북도부녀회장상-엄춘희(호명면) △경상북도문고회장 표창장-최경숙(풍양면)에게 수여했다.
특히 ‘농약 빈병 모으기 경진대회’ 평가 시상에서 △풍양면-자립상△용궁면-자조상 △지보‧유천‧감천면,예천읍-협동상 △근면상-은풍‧개포‧용문‧보문‧호명면에 상장과 부상을 전달했다.
이희정 회장은 대회사에서 “2021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한마음대회를 개최하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행사를 개최할 수 있게 해주시고 격려하기 위해 참석해 주신 내빈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얼마 남지 않은 2021년 마무리 잘하고 2022년 한마음 한뜻으로 힘찬 출발을 하자”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 주시는 새마을지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새마을 정신을 바탕으로 예천이 경북의 중심도시로 도약하는데 새마을지도자들이 선도적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