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여성회관(관장 이복선)은 19일 오전 10시 30분 여성회관 대강의실에서 2021년도 예천군 여성회관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강영구 예천군의회 부의장, 도기욱 도의회 부의장, 군의원, 수강생, 강사 등이 참석했으며 수료생 2명과 최고령자인 80대 수료생이 12주간 배운 교육 과정에 대해 소감을 발표했다.
2021년도 교육은 상반기에 여성회관을 새롭게 단장한 후 8월 30일부터 생활영어(기초), 정리‧수납, 필라테스, 스마트폰 사용법, 아로마 전문관리사 등 취미‧교양‧자격증 15개 과정을 진행했으며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110명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복선 관장은 “코로나19로 프로그램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수강생과 강사님들에게 감사드리고 내년에는 군민들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무사히 교육을 마칠 수 있도록 애써주신 여성회관 관계자분들과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해주신 수강생, 강사님들 모두에게 축하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다양한 평생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회관은 예천군에서 예천군여성단체협의회에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리모델링으로 새롭게 단장해 2022년에는 더욱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군민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