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김학동)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호명면 보리밭 일원에서(코스모스 경관단지) 사회적경제기업 홍보와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조성욱)가 주최가 돼 사회공헌 사업 일환으로 회원 재능 기부와 기업들이 생산한 아이스홍 시, 전통부각, 보리 종자, 방역제품 등 우수한 제품을 전시해 관심을 모았다.
물총놀이, 사진 인화, 손수건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했으며 지역민들에게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취지, 역할을 알리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조성욱 회장은 “사회적기업이 사회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취약계층에게 지속가능한 일자리 제공과 양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 통합,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사회적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역주민과 화합할 수 있는 행사를 추진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기회로 지역민들도 예천의 우수한 사회적 기업제품을 구매해 사회가치 실현에 동참해주기실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 사회적경제협의회는 ㈜행복드림 대표 조성욱 회장을 중심으로 사회적기업 발전을 위해 지난 2019년 출범했으며 이번 행사가 진행 된 보리밭은 사회적기업 한국에코팜에서 재능기부로 조성됐고 행사 종료 후 보리 수확물을 취약계층에 기부 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