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센터장 권혜자)는 신학기를 맞이하여, 3월 10일부터 4주간 관내 초중고 학생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고소미 Wee센터 상담주간』을 운영하여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지원한다.
예천Wee센터는 상담주간에 다양한 상담서비스 및 찾아가는 활동을 기획하여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상담인력이 배치되지 않은 학교를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비대면 상담과 비대면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자녀양육을 위한 학부모교육 자료’를 Wee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한다.
또한 ‘찾아가는 학업중단예방의 날 아웃리치’ 활동에서 홍보물품 꾸러미 배부를 하고, 정서적 위기에 처한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개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정신건강전문의 위촉과 학업중단숙려제 전임상담원 위촉 등 상담 유관기관 연계 활성화를 도모한다.
권혜자 Wee센터장은 “이번 Wee센터 상담주간 운영으로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효과적으로 지원하여, 더불어 가정에서 자녀와 따뜻하고 공감적인 소통이 이뤄짐으로써 관내 학생들이 마음과 신체 모두 건강하고 즐겁게 생활하고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예천Wee센터는 개인·가족·교육적으로 정서 위기에 처한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중 통합지원 서비스망으로서, 앞으로도 매년 신학기 탄력적으로 상담주간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