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비대면 걷기프로그램‘예천군 뚜벅이’참여자 모집

황성한기자   |   송고 : 2021-01-04 09:08:57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코로나 블루 극복과 군민들 건강 증진을 위해 이달 4일부터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인 예천군 뚜벅이참여자를 연중 수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외부활동 감소, 실내 체육시설 운영시간 제한 등 신체 활동이 위축되자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하고 걷기 운동 실천 격려 차원에서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비대면 걷기 운동을 추진하게 됐다.

 

참여방법은 예천군민이라면 누구나 별도로 신청서를 제출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 워크온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추천 커뮤니티에서 예천군 뚜벅이를 검색해 가입하면 된다.

 

참여자들은 각자 걷기 운동을 실천하고 다른 참여자들과 걸음 수 순위를 비교할 수 있으며 함께 순위 대결을 하고 싶은 10명 이상이 모여 동아리 신청 시 그룹을 제공해 동아리 결성도 가능하다.

 

군은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매월 운영하고 걷기 운동 재미를 느끼는 동시에 더욱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성공자에게 기념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다양한 걷기 챌린지, 건강 정보 제공, 걷기 좋은 길 추천 등 다양하게 구성해 질 높은 건강프로그램으로 추진하겠다.”걷기 운동에 흥미가 있거나 운동의 필요성을 느끼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걷기 운동은 심장병과 뇌졸중, 고혈압, 비만, 우울증 위험 감소 등 다양한 질병 예방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예천군 뚜벅이프로그램 가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장애와 장애인에 ...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현자)는 25일, 26일 양일간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검사와 자녀 양육 태도 검사를 통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은 26일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분과 회의는 보건복지교육분과, 농림축산환경분과 회의에 이어 올해 세 번째다. 문화관광체육...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군은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이벤트를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예천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현대양궁월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