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이철우 경북도지사, 2021년 신축년 신년사

황성한기자   |   송고 : 2021-01-01 11:53:56

존경하고 사랑하는 경북도민 여러분!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무엇보다 코로나를 완전히 물리치고 멈추었던 일상이 다시 살아 움직이기를 바랍니다. 묵은 어둠을 헤치고 힘차게 떠오르는 동해의 붉은 태양처럼 새로운 희망과 도약의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은 정말 힘든 한해였습니다.

 

 코로나19 감염 위험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경제활동이 위축되면서 민생은 더욱 어려웠습니다.

 그럼에도 경상북도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며 희망을 만들었던 한 해였습니다.

 대구·경북에 코로나가 폭증할 때는 모두가 하나 되어 이겨냈고, 통합신공항을 확정짓는 역사도 썼습니다.

 산단대개조, 강소연구개발특구 같은 R&D 혁신 기반 마련에도 온힘을 다했습니다.


 국내외 경제 전망도 짙은 안개 속입니다. 2021년 한 해도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전쟁은 계속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경상북도의 강인한 힘과 저력을 믿고 도민의 힘과 지혜를 모아 세계로 도약하는 희망의 경북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의 기를 살려 민생경제를 일으켜 세우고, 지역산업을 스마트하게 변화시켜가겠습니다.

 

 문화관광과 농업도 언택트 뉴노멀 트렌드에 맞게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겠습니다.

 신도청 2단계 사업 등 지역균형발전을 내실화하고, 통합신공항 건설과 경북형 뉴딜을 통해 4차 산업혁명,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겠습니다.

 

 지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대구·경북 행정통합을 심도 있게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광역단위 행정통합은 가보지 않은 길입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은 어쩌면 당연합니다.

 그러나 대구·경북이 함께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 길밖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시·도민의 의사가 가장 중요합니다.

 시·도민의 뜻을 모으고 전문가와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서 대구·경북이 공존·번영하고, 재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확고히 마련해 가겠습니다.

 특히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날로 증대되는 복합적인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도와 시·군, 대학, 기업 등 민관이 함께 하는 민생살리기 특별대책본부(T/F)를 구성해 운영하겠습니다.

 대책본부는 코로나19로 절망의 늪에 빠진 민생을 살리는 최일선 기동대 역할뿐만 아니라 지역 산업과 경제, 문화·관광, 농정 등 전 분야를 새롭게 디자인하는 중심이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지금 우리는 미처 경험하지 못한 문명의 전환기 앞에 서 있습니다.

 익숙하고 당연한 것과 결별하고 열린 마음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결국 변해야 삽니다.

 변화를 거부하는 그 자체가 퇴보와 도태로 접어드는 길입니다.

 저를 비롯한 경상북도 공직자들은 도민의 행복과 경북을 발전을 위해 변하고 또 변하겠습니다.

 그 간절함과 절박함을 에너지로 삼겠습니다.

 죽을 고비에서도 살길을 찾아야 한다는 사중구생(死中求生)의 정신으로 시대의 격랑을 넘어 희망의 바다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이 위기를 극복하고 도약과 영광의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께서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신축년(辛丑年) 한 해도 늘 건강하시고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21. 1. 1

경상북도지사 이철우


정윤교 현우코퍼레이션 대표, 은풍면에 마스크 1만장 기부

정윤교 현우코퍼레이션 대표, 은풍면에 마스크 1만장 기부 은풍면행정복지센터(면장 황숙자)는 22일 오전 10시 오류2리 출신 정윤교 현우코퍼레이션 대표가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마스크 1만장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출향 기업인 정윤교 대표가 ...

예천경찰서, 2021년 정기 승진자 5명 합격

예천경찰서, 2021년 정기 승진자 5명 합격 예천경찰서(서장 김선섭)에서는 이번 정기승진(시험, 심사)에서 5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명단 - 경위→경감 공공안녕정보경비계 박원용(심사승진) 용궁파출소 장원학(시험승진) ...

예천군, 드론 활용해 지적재조사 사업 추진

예천군, 드론 활용해 지적재조사 사업 추진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서본노상지구, 노상지구, 백전6지구, 마전2지구(755필지 255,964㎡)를 대상으로 한국국토정보공사 예천지사와 함께 드론을 활용한 현장조사 및 항공촬영을...

예천군보건소, 110억 원 투입해 군민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예천군보건소, 110억 원 투입해 군민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예천군보건소는 올해 110억 원 예산을 투입하고 건강한 예천군을 만들고 코로나19 장기화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할 수 있도록 비대면 보건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하기 위해 모든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