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김학동)은 무분별한 현수막 게시를 방지하고 군정홍보를 극대화하기 위해 저단형 현수막 게시대 3개소를 시범 설치했고 3개소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에 설치한 행정용 저단형 현수막 게시대는 민원인 출입이 많고 홍보 효과가 큰 예천군청 앞, 예천군보건소 앞, 청소년수련관 옆 3개소이며 추가 설치 예정인 3개소는 예천박물관과 풍양면, 유천면 행정복지센터 앞이다.
기존 현수막 게시대는 현수막 5개를 동시에 게시할 수 있는 이점이 있는 반면 크기가 워낙 커서 설치할 곳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으나 저단형 게시대는 높이가 낮은 2단형으로 장소 선택이 용이할 뿐 아니라 도시 미관을 온전히 보전하면서 홍보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및 정책홍보 등 공공용으로 활용할 저단형 현수막 게시대는 2m이하로 설치되기 때문에 시인성이 높으며, 끈이 외부로 노출되지 않아 바람으로 인해 느슨해지거나 휘날리지 않아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미관을 유지할 수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저단형 현수막 게시대는 군정홍보 뿐만 아니라 도시환경 개선에도 효과적이라 추가 설치도 검토하고 있으며 난립하는 불법광고물로부터 쾌적한 가로경관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업용 현수막 게시 신청은 옥외광고사업자가 현수막 지정게시대 신청 홈페이지(http://ycg.uriad.com)를 통해 전월 16일부터 25일까지 가능하며 게시는 추첨결과에 따라 다음달 1일부터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