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예천곤충생태원, 6월 2일부터 재개관

황성한기자   |   송고 : 2020-05-29 08:37:24

예천군에서 운영하는 예천곤충생태원이 방역체계가 사회적 거리 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임시 휴관을 종료하고 오는 62일부터 재개관한다.

 

 

당초 전시‧체험 콘텐츠 확충사업을 위해 지난 3월 말까지 임시 휴관했으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휴관 기간을 더 연장하고 이 기간 동안 대규모 리모델링으로 배움과 재미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시설을 대폭 강화하는 등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났다.

 

 

■ 곤충생태체험관 전시시설 리모델링

2층 곤충학습관과 곤충생태관은 실제 곤충표본에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결합해 곤충의 역사, 분류, 신체 등 곤충의 모든 것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어린이 친화적 시설을 조성했다.

 

 

특히, 땅속·물속·숲속 등 자연에서 만날 수 있는 살아있는 곤충을 상시 전시해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감만족 체험시설을 설치해 눈에 띈다.

 

 

3층 곤충자원관은 애완·정서곤충, ·약용 곤충, 곤충모방산업 등 각종 곤충자원 활용 산업에 대한 전시로 미래곤충산업에 대한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기존의 휴게공간을 어린이도서관으로 리모델링해 곤충생태 배움터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 모노레일 증차 및 선로 정리

아울러, 곤충생태원의 랜드마크 모노레일은 차량 부족과 배차 간격으로 관람객의 60% 밖에 수용하지 못했으나 모든 관람객이 모노레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차량을 1대 증차하고 선로 일부 구간도 정비했다.

 

 

■ 곤충멀티체험관 터널 사물인식조명 설치

곤충생태체험관과 멀티체험관을 연결하는 터널에는 미디어와 관람객이 상호작용하는 벽면 미디어파사드와 바닥 인터랙티브 영상 시스템(사물 인식 영상)을 구축해 밋밋했던 터널에 재미를 더했다.

 

 

■ 곤충테마놀이시설 정비

또한, 야외 생태원에 트램펄린, 유아용 모험놀이시설 등 유아통통놀이터를 조성해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이번 콘텐츠 확충사업으로 나비가 번데기를 깨고 화려하게 비상하듯 예천곤충생태원이 대한민국 곤충체험 1번지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되며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 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객들은 감염병 예방 관람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곤충생태원은 코로나19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곤충생태원을 조성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검사, 관람객 관리대장 작성 등 곤충생태원 관람수칙을 안내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예천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예천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학동 예천군수)은 지난달 23일과 28일, 예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이달 1일 밝혔다. 문화예...

봉사단체 좋은사람들 예천군 용문면 찾아 보건의료봉사활동

봉사단체 좋은사람들 예천군 용문면 찾아 보건의료봉사활동 민간봉사단체 ‘좋은사람들(회장 김국현)’은 29일, 예천군 용문면 종합복지회관을 찾아 관내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단체는 기초검사부...

힘든 삶 속에서도 나눔 실천 권덕순 씨 어려운 이웃 돕는 선행 감동

힘든 삶 속에서도 나눔 실천 권덕순 씨 어려운 이웃 돕는 선행 감동 예천군 예천읍 상동리에 거주하는 권덕순(68세) 씨가 더 어려운 노인들을 돌보며 지역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본인 역시 넉넉지 않은 형편 속에서도 홀로 거주하거나 도움이 ...

2025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퀴즈쇼 예천 예선 대회 개최

2025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퀴즈쇼 예천 예선 대회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30일 오후, 호명초등학교에서 2025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퀴즈쇼 예선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관내 초등학교 4·5·6학년 학생 150여 명이...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