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읍(읍장 박태환)은 지난 7일 오전 9시 부터 예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115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참여자들에게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기본 활동방법 및 주의사항, 개인별 배치장소 등을 안내했다.
특히, 근무 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교육 및 혹한기 한파대비 교육도 함께 실시하여 참여자들에게 유익한 기회를 제공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경자년 새해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게 되어 반갑고, 참여한 어르신들 덕분에 우리 지역이 한층 더 밝고 깨끗해지고 있는 것 같다.”며 "올해도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단 한건의 사고도 발생치 않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태환 예천읍장은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히고, “앞으로 11개월여 사업 기간 동안 소양 및 안전교육은 물론, 어르신들의 고충과 건강 상태를 철저히 관리하여 모범적인 사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니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이 사업에 임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근로활동 능력이 있고 사회활동을 원하는 노인을 선발하여 1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실시할 예정으로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하기 위하여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