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11월 19일 농업인회관에서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교육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농업인 한우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한우 아카데미 양성 교육은 지난 2월 원서를 접수받아 종합평가를 거쳐 선발된 관내 한우농가 청년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 12일부터 8개월의 수업기간 동안 강의실과 선도농가 등에서 한우 사양‧번식기술, 인공수정, 임신진단 등에 관한 이론과 현장학습 및 실습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생 17명이 수료하였으며, 자치회 활동에 기여한 예천읍 윤정욱씨, 황재훈씨가 공로상을, 호명면 오민규씨가 개근상을 또한, 적극적인 수업참여와 우수한 사업계획서를 발표한 예천읍 황재훈씨가 우수상도 수상하였다.
김학동 군수는 이 날“한우아카데미 교육생들의 수료를 축하하며 교육을 통해 배운 지식과 기술, 경험을 토대로 예천 한우산업의 경쟁력을 높여줄 것을 당부하며 열정과 창의적 도전정신으로 지역발전에도 앞장 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농업인 한우아카데미 양성 교육은 지역 한우농가 청년들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으로 정보교류는 물론 다양한 교육을 통해 한우산업이 발전 할 수 있도록 운영 되었고 2020년에는 교육대상자를 확대하여 더욱 전문화 된 한우경영인이 되도록 운영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