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에서는 2019 국화ㆍ우리꽃 작품 전시회 및 예천쪽파 전시ㆍ판매 행사가 도효자마당 주차장(동본교 방향)에서 10월 31일 오전 10시 개장을 시작으로 11월 3일까지 4일 동안 개최된다.
예천군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국화ㆍ우리꽃ㆍ쪽파연구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국화와 우리꽃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가을의 정서를 느끼게 하고 국화와 우리꽃의 보급은 물론, 예천쪽파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개최되며 각 연구회원들이 평소 교육과 실습을 통해 준비해 온 1,350여점의 작품들을 전시하고 판매한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매일 저녁 7시에는 가수 권예성과 동행이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도 열린다. 특히, 개장 첫날인 10월 31일 저녁 7시에는 군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즉흥 노래자랑이 예정되어 있어 관람객들에게 10월 마지막 밤의 정취를 물씬 느끼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국화ㆍ우리꽃ㆍ쪽파 회원들이 지난 1년간 정성을 다해 준비한 최고의 작품만을 엄선하여 준비한 행사인 만큼 가족, 친지, 연인이 함께 오셔서 가을의 아름다운 추억을 담아감은 물론 행사장에 준비된 국화차 시음을 통해 가을의 향기도 느껴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