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제16전투비행단(이하 ‘16전비’)은 공보정훈실 교육장에서 중대장급 이상 지휘관, 참모, 조종사 및 정훈지도장교 120여명을 대상으로 31일 사계전문가 초청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간부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강화시키기 위해 계획했으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산림치유원(경북 영주시 소재) 고도원 원장을 강연자로 초청해「꿈너머꿈, 치유의 길」주제로 진행했다.
아침편지 문화재단 이사장인 고도원 원장은 2001년 8월부터 ‘고도원의 아침편지’를 운영하며 수백만 구독자에게 매일 아침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고 원장은 일상에 지쳐있을 장병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방법과 치유법을 소개하며, 흔들림 없이 꿈을 위해 나아가는 방법을 찾기를 기대했다. 특히 “명상과 독서를 통해 건강한 몸과 정신을 가꾸는 것이 중요하다”며, “좋은 것을 꾸준히 실천한다면 더 큰 꿈을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연회에 참석한 장비정비대대 정훈지도장교 강현구 중위(진)(학사 142기)는 “강연을 통해 꿈을 가지고 인생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방법과 지친 일상을 치유하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다”며, “일상에 매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번 아웃(burn-out)되지 않도록 꿈과 치유의 중요성을 염두에 두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