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농업

예천군, 농업의 중심 6차 산업 예천 농업 홍보 전시관 운영

황성한기자   |   송고 : 2019-10-18 17:02:55

완연한 가을 푸른 하늘 아래 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최효열)에서는 18일부터 진행된 2019예천장터 농산물대축제 기간 중 예천읍 상설시장 일원에서 농업 홍보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생활문화전시 체험전, 기술보급성과 홍보전, 자율모임체 전시‧판매전 등 12개 부스를 운영중으로 축제장을 찾은 군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동시에 충족시켜주고 있다.

 

 

생활문화전시체험전에는 자연주의 인테리어 생활소품 전시 및 체험을 운영한다.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지역특화음식체험과 생활소품 수공예품 전시·판매를 비롯해 우리쌀을 활용한 가공음식 판매, 자연주의 인테리어 생활수공예품 50여종이 전시·판매되며행운을 잡아라! 큐피트의 활쏘기등 다채로운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기술보급성과 홍보전에는 식량작물 분야 잡곡(15) 및 두류(10) 종자 품종과 친환경농업바이오센터 생산 미생물 전시, 예천 쪽파 우량생산단지 조성 관련 전시 및 판매, 국내육성 품종 피크닉 사과 시식과 여분의 절화 이용 꽃다발, 지역우수 가공품인 어무이 참기름‧들기름, 봉산물, 구기자 등 시범사업을 통해 보급한 우수 농·특산물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2개 부스를 운영한다.

 

 

자율모임체 전시·판매전으로는 강소농, 정보화농업인, 미래농업청년경영인회, 주천 우리술 연구회 4개 단체가 우수 농산물 및 가공품 전시·판매와 전통막걸리 무료시음 행사를 한다.

 

 

작지만 강한 농업 경영체 강소농은 고춧가루, 호두, 생강 등 약 18종의 농산물을, 주천 우리술 연구회는 맛이 달아 입에 머금고 차마 삼키기가 아깝다고 이름 붙인 석탄주무료시음을, 예천군 농산물 및 군의 홍보를 책임지고 있는 정보화농업인은 백하수오, 황기, 무농약쌀 등 27종의 농산물을 전시·판매하며, 특히 미래 예천농업을 이끌어갈 젊은 청년들로 구성된 미래농업청년경영인회는 건강한 먹거리를 주제로 직접 제조한 수제과일청과 농산물을 홍보·판매중이다.

 

 

 

 

 

 

 


예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펼쳐

예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펼쳐 예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분과장 임성구)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29일 예천읍 일원에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예천군 드림스타트 과일타르트 간식만들기 체험 실시

예천군 드림스타트 과일타르트 간식만들기 체험 실시 예천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7일 청소년 수련관 3층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16명을 대상으로 과일타르트 간식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체험은 아동들의 자...

예천군 저출산 극복 프로젝트 장난감도서관 우리지역 탐방

예천군 저출산 극복 프로젝트 장난감도서관 우리지역 탐방 예천군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은 27일 오전 50여 명의 미취학아동을 둔 가족과 함께 예천의 주요 명소를 방문했다. 이번 행사는 금년 1월 경상북도의 저출생극복 공모사업(사업비 7,...

예천군 2024년 금연 홍보 슬로건 공모전 실시

예천군 2024년 금연 홍보 슬로건 공모전 실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4월 29일부터 5월 17일까지 경북도립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금연 홍보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 공모전은 금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지역사회 금연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