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7일 오후 4시 예천군곤충연구소 곤충연구동 2층 교육실에서 수료생 및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제5기 양봉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양근호 교육생 대표 등 27명의 수료생을 대상으로 곤충연구소장의 축사와 학사보고, 수료증 수여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양봉대학 교육대상은 양봉업에 종사하거나 양봉에 관심이 많은 농업인이며, 지난 3월 4일 개강을 시작으로 총 10회에 걸쳐 양봉이론 및 현장실습 40시간을 교육했다.
주요 강의내용은 양봉용어 설명 및 꿀벌의 특징, 계절별 꿀벌 관리기술, 꿀벌의 질병 및 예방치료, 꿀벌월동관리, 선도농가 현장 견학 등 전문적인 양봉기술 습득을 위한 것이었다.
박덕영 곤충연구소장은 수료생들에게 최근 제정된 양봉산업육성법이 양봉농가 교육 및 지원, 꿀벌 보존, 밀원식물 조성 의무 등을 규정함으로써 양봉산업의 안정적 유지와 발전을 뒷받침할 수 있는 제도적 토대가 마련되었다”고 하면서, “교육생 모두가 더욱 양봉기술 습득과 고품질 양봉산물 생산에 힘써 고소득 양봉농가가 거듭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2020년 제6기 양봉대학 교육은 내년 1월경 예천군청 및 예천군곤충연구소 홈페이지에서 교육생 모집공고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