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예천군, 체험을 통한 영양교육 실시

황성한기자   |   송고 : 2019-08-31 19:52:43

예천군 드림스타트팀은 31일 바른 식생활 습관 형성과 건강한 성장 도모를 위해 감천면 복골길에 위치한우리들 농장에서 전통 두부 만들기 체험을 했다.

 

 

이번 요리 체험은 부모와 아동이 함께하는 체험으로 우리 콩으로 만드는 건강식품인 전통 두부를 직접 만듦으로써 음식섭취로 얻는 기본 영양정보를 배우고 아동들은 어른과 함께하는 기본 식사예절에 대해 학습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 날 만든 두부와 순두부는 가정에서 요리 할 수 있게 개별 포장해서 가져갔으며, 요리 체험 이후에는 부모와 자녀간의 유대감 증진을 위해 예천양수발전소 및 소백산 하늘도 방문했다.

 

 

예천양수발전소에서는 81일부터 95일까지 과학기술자료 전시 및 체험전을 운영하고 있어 아동들은 쉽게 접하기 힘든 화석, 어류, 곤충, 식물 80여종의 전시된 표본을 구경하면서 색다른 경험을 하였다.

 

영양교육에 참가한 학부모는 두부가 시장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식재료고 가격도 저렴하여 그동안 사먹기만 했었다.”, “이번 요리 체험 활동으로 두부를 만들어보니 두부에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있고 두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정성이 들어간다는 것을 아이와 함께 직접 체험하고 알 수 있는 기회가 돼서 좋았다.”고 전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영양교육을 단순 학습 및 교육이 아닌 체험을 통해 아동들에게 직접 경험하고 인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고, 이번 체험학습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예천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예천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상북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에 선정돼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임산부...

(재)예천문화관광재단, 직원 공개채용

(재)예천문화관광재단, 직원 공개채용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학동)은 지난 13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직원 공개채용 기본사항을 의결하고 사업기획 팀장 1명과 팀원 2명, 운영팀원 1명 총 4명을 채용한다. 서류 ...

예천군,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지원사업 신청 하세요”

예천군,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지원사업 신청 하세요”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29일까지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1억1천4백만 원 예산을 투입해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사업’ 신청을 받...

예천군, 지난해 불황 이겨내고 농.특산물 29억 원 판매

예천군, 지난해 불황 이겨내고 농.특산물 29억 원 판매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 침체와 농산물 작황 부진 등 어려움 속에서도 적극적인 농․특산물 판매 정책을 펼친 결과 29억여 원 판매 성과를 거뒀다...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