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30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어르신 140명을 대상으로 “2019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정기 간담회”를 실시했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공공시설 팀 57명, 경로당 팀 37명, 공동거주의 집 26명, 경륜전수 20명으로 구성 된 각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계신 사업단이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2월부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실시하면서 본 기관과 참여자들 간의 소통과 참여자들의 사기증진 및 소속감을 부여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
간담회를 통해 2019년 하반기 사업에 대한 설명과, 참여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 날 간담회에 참석한 도기욱 의원은 “걸을 수 있고 나와서 동료들 볼 수 있는 것이 진정 행복인거 같고 또한 건강한 모습으로 이 자리에 모여 계신 것을 보니깐 기쁘고 앞으로 무사히 활동을 마칠 수 있도록 항상 건강 조심했으면 좋겠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공공시설 팀 참여자 장임환 어르신은 “지난 6개월 동안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지만 몸 아픈 곳 없이 사업을 계속 참여하며 이 자리가 마련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모두 앞으로 3개월 동안 무사히 사업을 활동적인 모습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학대예방 및 노인인권보호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노인학대가 의심된다면 누구든지 노인학대 신고번호(365일 24시간, 전국어디서나 국번 없이 1577-138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