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보건소에서는 4월 16일부터 관내 28개소 어린이집 및 유치원 미취학 어린이 1,000여명을 대상으로 「2019. 건강새싹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건강새싹 프로젝트」는 신청보육시설 및 문화회관에서 5회 차로 운영되며,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영양, 흡연예방, 신체활동, 구강, 아토피 예방 등 건강생활실천 전반에 대한 교육을 통해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 형성과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실시된다.
교육 내용으로 1회 차는 영양, 신체활동, 흡연예방 방문교육을 실시하고, 2회 차에는 구강교육과 구강검진 및 불소도포를 실시하며, 3회 차는 아토피 예방 인형극, 4회 차는 구강관리 교육 인형극, 5회 차는 흡연예방 인형극을 차례로 진행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으로 건강에 대한 올바른 습관을 가지도록 지도 할 계획이다.
또한, 음식 골고루 섭취하기를 주제로 한 영양교육과 성장체조를 주제로 한 신체활동 교육을 통해 균형 잡힌 신체성장을 도모하고, 흡연예방을 주제로 한 동화 시청으로 담배의 유해성을 알려 건강에 대한 올바른 생각을 가지도록 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새싹 프로젝트가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 형성으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하며, “가정에서도 보호자들이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관심을 가져줄 것
"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