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스포츠

예천군체육사업소, 스포츠와 문화로 군민 워라밸 책임져

황성한기자   |   송고 : 2019-01-29 13:25:14

예천군체육사업소는 올 한해 스포츠와 문화로 일과 삶의 균형(워라밸)’이 잡힌 예천군을 만들고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군민 여가 선용을 위한 체육시설 확충사업,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한 스포츠마케팅, 질 높은 문화생활을 위한 예술 공연, 청소년수련관 기능 보강을 위한 리모델링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한다.

 

 

 

먼저 체육진흥시설 조성사업을 통해 한천파크골프장, 한천 인라인스케이트장, 대창중·고등학교 풋살경기장7개소의 체육시설을 조성하여 생활체육 활성화와 건전한 여가선용을 실현한다.

 

 

 

 

양궁·육상을 통한 스포츠마케팅은 구도심 경기를 견인하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해 양궁·육상 도 단위 이상 대회를 26(전국19, 6, 국제1) 개최하며 약 7만 명, 전지훈련을 통해 153개 팀, 연인원 2만 명의 선수들이 예천을 찾았으며 이로 인한 경제적 파급효과는 72억 원에 이른다.

 

 

체육사업소는 올해도 도 단위 이상 대회를 20차례 이상 개최하고, 적극적인 전지훈련 유치 등으로 지난해의 성과를 뛰어 넘겠다는 각오다. 한편 예천군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신청서를 제출하고 유치를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군민 문화생활을 위한 공연 및 영화 상영은 올해 새로운 시도를 계획 중이다. 그동안 무료로 운영되었던 영화 및 공연을 유료로 전환하고 지정좌석제를 도입하여 공연장 질서유지와 관람환경을 개선해 더 수준 높은 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록 소액이지만 유료화가 자리를 잡는다면 공연장의 질서가 잡히고, 더 수준 높은 작품들을 예천에서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전망이다.

 

 

청소년수련관은 각종 기능을 보강하기 위한 리모델링 사업을 실시한다. 그동안 각종 문화행사와 청소년을 위한 공연·강연장으로 사용되었던 청소년극장은 좌석 교체를 통해 새얼굴을 가지게 된다. 군민 체력증진에 도움을 주던 수영장은 타일교체와 천장보수를 통해 더욱 쾌적한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현재 내진보강 공사 및 기능실 증축으로 휴장 중인 수련관은 2월 중 새단장한 모습으로 군민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한편, 2019년 조직개편을 통해 문화체육사업소에서 체육사업소로 새출발을 한 체육사업소는 기존 4개 담당(양궁담당, 체육진흥담당, 청소년수련관담당, 문화회관담당)3개 팀(체육진흥팀, 스포츠마케팅팀, 시설관리팀)으로 재편하며 분야별 전문성을 더했다.

 

예천군체육사업소 관계자는 체육사업소의 스포츠와 문화 사업은 군민 여가 선용과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한 원동력이며, 같은 맥락에서 축구종합센터 유치도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회룡포보존회, 제1회 예천건배축제 개최

회룡포보존회, 제1회 예천건배축제 개최 ‘회룡포보존회(회장 김용언)’에서는 예천의 대표 관광지 회룡포 ‘룡(龍)’의 힘찬 기운과 금메달의 기운을 한 곳으로 모아 지역관광 활성화 및 소상공인 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제1...

예천교육지원청, 2019 을지태극연습 사전교육 실시

예천교육지원청, 2019 을지태극연습 사전교육 실시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진)은 23일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2019 을지태극연습」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설명회는 훈련에 앞서 직원들의 안보 의식을 확립...

예천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총력

예천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총력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진)은 큰 일교차로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봄철과 다가오는 하절기를 맞아 5월부터 6월까지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특별점검은...

예천군, 2021년 제59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유치 현장실사단 방문

예천군, 2021년 제59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유치 현장실사단 방문 2021년 제59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개최지 선정을 위한 경북체육회현장 실사단이 23일 예천군을 방문했다. 이날 9인으로 구성된 현장 실사단은 오전11시부터 예천군청 3층 중회의실에...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