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문화

예천군, 한층 나아진 예천의 문화예술과 관광

황성한기자   |   송고 : 2019-01-02 16:41:24

예천군은 2018년 군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실현과 관광예천 이미지 구축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문화예술 및 관광인프라 확충이 한층 강화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군은 먼저 문화예술분야에서 예천문화원과 한국예총예천지회를 중심으로 26개 단체에 11억 원을 지원하여 문화예술인들의 역량 강화와 이를 통해 군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했다.

 

 

또한, 예천무형문화재 합동공연, 경북예술제, 예천전국가요제, 삼강주막나루터축제 등 군민의 다양한 문화욕구 충족에 노력하였으며, 작은 문화예술단체와 동아리단체가「동행」이라는 합동공연을 통해 밤 문화가 없는 지역민들에게 볼거리 제공과 함께 공연 기회도 확대시켰다.

 

 

관광분야에서는 현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이고 경북 도정의 역점시책이며 예천군의 당면사항임을 고려하여 중장기적 방향설정과 효과적인 시책추진을 위해 관광정책, 마케팅, 관광두레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예천군 관광진흥자문위원회를 구성 운영하여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예천의 관광지 홍보를 위해 서울 대구 등 대도시 전광판을 비롯하여 관내 광고안내판, 관광가이드북, 각종 리플렛 등 오프라인 홍보와 더불어 방송광고, SNS 등 온라인 홍보에도 전력을 기울여 왔다.

 

 

이와 함께 관광개발분야는 삼강주막의 옛스러움과 강문화전시관의 첨단의 기법이 잘 조화된 삼강문화단지가 90%의 공정을 보이고, 소백산하늘자락 공원과 하늘전망대, 그리고 기본계획이 완료된 회룡포 힐링정원 등이 관광객 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다음으로 100건의 문화재를 보유한 문화재분야는 조상이 물려준 소중한 문화재의 전승보존을 위해 보수, 감시, 무형 문화재 사업 등을 시행하였고, 조선 최초의 금속활자인 계미자로 제작된 농서 사시찬요 영인본을 발간 보급하면서 향후 국보로 신청할 계획이며, 예천박물관도 내년 준공을 앞두고 리모델링과 전시관 조성 등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한편, 전국최고 수질의 예천온천은 금년에도 48천만 원을 들여 시설 개선과 휴게공간을 확대하여 방문객들에 대한 서비스 개선과 함께 물 좋은 醴泉의 이미지 구축에 크게 한몫을 담당하였다.

 

예천군 관계자는 지역의 수려한 자연경관 우수한 문화유적을 관광자원으로 개발하여 머무르면서 여가가 있는 관광예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예천군 다함께돌봄센터 지역 돌봄의 모범으로 자리매김

예천군 다함께돌봄센터 지역 돌봄의 모범으로 자리매김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운영 중인 다함께돌봄센터가 지역 내 돌봄서비스의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운영과 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한 뛰어난 접근성,...

[기고문]의성군 산불을 바라보면서 예천군청 경제농림국장 권용준

[기고문]의성군 산불을 바라보면서 예천군청 경제농림국장 권용준 산림 녹지과장을 떠난 지도 어느덧 2년이 지났다. 그러나 이번 의성군 산불을 바라보며, 2023년 풍양면 산불의 악몽이 다시 떠오른다. 한순간의 부주의로 인해 막대한 재산 피해와 ...

예천박물관 가족단위 놀멍 쉼멍의 핫플로 각광받아

예천박물관 가족단위 놀멍 쉼멍의 핫플로 각광받아 예천박물관(관장 이재완)은 가족 방문객이 전시회 관람과 교육프로그램 참여, 산책과 야외 놀이 등을 통해 모든 계층이 이용하는 문화복합시설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4월 2일 정식...

예천군 조부모손자녀 돌봄 사업신청 접수

예천군 조부모손자녀 돌봄 사업신청 접수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경상북도에서 실시하는 노인일자리 사업의 일환인 조부모손자녀 돌봄 사업 참여자를 4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조부모손자녀 돌봄 사업은 맞벌이, 한부모가정 등 양...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