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오는 29일 오후 2시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2018년 제6회 예천군 평생학습 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찾아가는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주민자치센터, 평생학습마을, 행복학습센터 등 예천군에서 운영한 각종 평생교육 프로그램에서 배운 결과를 공유하여 학습참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주민 간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발표회에서는 밴드, 댄스, 민요, 요가 등 10팀의 무대공연과 한지공예, 수채화 2팀의 작품전시를 선보이며 그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뽐내고, 한지공예 사각접시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함은 물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한 동아리 대부분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열정적으로 배울 뿐 아니라 배우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마을경로당, 요양원 등지에서 이웃을 위해 재능 기부를 함으로써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하는 나눔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 발표회가 주민 화합의 자리가 되고 더 많은 주민들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하며, “평생학습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계층의 군민 누구나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