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2일 오전 10시 30분 예천공설운동장에서 제20회 예천군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학동 예천군수, 최교일 국회의원, 이형식 예천군의회 의장, 손경목 재경군민회장을 비롯한 각지의 출향인사와 이견행 군포시의회 의장 등 자매단체 사절단과 주요 기관단체장 등 많은 주민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기념식에서 진행된 예천군민상 시상식에서는 영농부문 초산정 대표 한상준씨, 사회봉사부문 동일기계공업(주) 대표 박장식씨, 문화체육부문 예천남부초등학교 교장 노동하씨가 많은 군민의 박수 속에서 영광스러운 수상을 하였다.
이어 재경군민회 손경목 회장, 재부군민회 이설희 회장, 재대구군민회 신장희 회장을 명예군수로 위촉하였다.
명예군수에는 남다른 애향심으로 지역별 군민회 화합에 애쓰고 고향사랑을 실천한 군민회장을 위촉하였으며, 앞으로 예천군 발전에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하는 5만 군민의 뜻을 모아 전달하였다.
김학동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수상의 영예를 가진 3명의 군민상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먼 길을 한걸음에 달려와 자리를 함께해준 자매도시 사절단과 언제나 뜨거운 열정으로 고향을 생각하는 각지의 향우회원들에게 감사를 표하였으며, 5만여 군민이 주체가 되어 경북의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예천 발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