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교육

경북도립대, 수시입학정보 박람회서 뜨거운 반응

공립대학 장점 알려 전년도 대비 현장 원서 3배 이상 접수
황성한기자   |   송고 : 2018-09-19 17:56:09

경북도립대학교(총장 정병윤)는 지난 주말 서울과 대구에서 열린 2019학년도 전문대학 수시 입학정보 박람회에 참가해 수도권과 대구․경북 수험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1차 수시 원서접수 기간 중 열린 이번 박람회에 경북도립대는 학과별 교수와 입시담당 직원을 배치하여 부스를 찾은 수험생과 심층상담을 진행하였다. 상담을 통해 낮은 교육비, 높은 취업률, 특화된 전공 등 공립대학의 장점을 알게 된 상담자 대부분이 수시 입학원서를 제출해 박람회 현장에서 전년도에 비해 3배 이상 많은 수시원서를 접수했다.

 

 

또한, 경북도립대 학생홍보대사 솔개나래가 첫 공식 홍보활동으로 이번 박람회에 참가해 학부모 설문조사에 나서는 등 모교 홍보에 열의를 다하는 모습을 보여 긍정적 평가를 받기도 했다.

 

 

수도권 박람회에 참가해 경북도립대 전기전자과에 지원한 학생은 같은 전공일 경우 교육과정이나 취득 자격증은 비슷한 데 반해 교육비 부담은 사립대와 공립대가 큰 차이가 난다.”며 경북도립대에 진학해 전문 기술인의 꿈을 키우고 싶다며 굳은 진학의지를 보였다.

 

서울과 대구의 박람회장을 찾은 정병윤 총장은 경북도립대 진학에 대한 수험생의 뜨거운 열기를 보니 9년 연속 신입생 100% 모집에 자신이 생긴다. 우리대학에 입학할 수험생들에게 알찬 교육으로 보답하겠다.”며 경북도립대가 실용명문 공립대학으로 거듭날 의지를 밝혔다.

 

한편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서울 양재aT센터에 전국 88개 전문대학과 수험생 23천명이 참여했으며, 대구 노보텔에는 대구경북권 21개 전문대학과 수험생 4천여명이 참여했다.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장애와 장애인에 ...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현자)는 25일, 26일 양일간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검사와 자녀 양육 태도 검사를 통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은 26일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분과 회의는 보건복지교육분과, 농림축산환경분과 회의에 이어 올해 세 번째다. 문화관광체육...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군은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이벤트를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예천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현대양궁월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