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정보화농업인회(회장 김미숙)는 29일 오후 2시부터 예천 국사봉천마(대표 손진욱) 농장에서 포스팅기법 교류 및 상호 포스팅을 위한 교육을 가졌다.
예천국사봉천마는 용문면 두천리 국사봉 자락 청정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손진욱대표가 천마와 산마늘 등을 작목반원들과 함께 재배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판매하고 있는 농장이다.
이 날 교육은 블로그 등에서 기사나 사진, 영상 등을 게시하는 포스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노하우와 검색이 잘 되는 검색어 공유, 홈페이지 및 블로그 운영방법 등에 대한 토의 그리고 상호 포스팅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회원들은 국사봉천마의 다양한 천마 가공제품, 산마늘 등을 개인 블로그에 소개하는 등의 포스팅을 하기도 했다.
한편, 예천군 정보화농업인회는 2006년 11월 28일 관내농업인 20여명이 예천 사이버농업인회를 결성하면서 시작되었으며, 명칭이 예정농(예천군정보화농업인회)로 바뀌면서 2018년 현재는 김미숙 회장 이하 총 49명의 인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매년 상호 포스팅, 스토어팜 교육, 자율학습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사무국장 김현숙씨가 지역 내 정보문화확산 사례 경진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예천군 정보화농업인회의 매년 진행되는 다양한 교육 및 회원들의 높은 역량을 전국에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