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총장 정병윤)는 8일 오전 11시 교내 문화체육관에서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이현준 예천군수, 조경섭 예천군의회 의장 등 각계 주요 인사와 졸업생, 학부모, 교직원 등 5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은 전문 학사 327명, 학사 9명이 정든 솔개뜰을 뒤로 하고 희망찬 새 출발의 발걸음을 내딛는 가슴 설렌 자리로서 졸업생과 교수님들은 지난 추억과 졸업의 기쁨을 나누었다.
전체 수석을 차지한 황유림(보건미용과)학생과 총학생회장 박재영(사회복지과)학생이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성적 우수 및 공로 분야에서 16명이 총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7개 부문에 총 3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유치원 정교사 자격증 35명 등 총 88명은 교원자격증을 수여받았다.
정병윤 경북도립대학교 총장은 “학교를 빛내 주었던 졸업생 여러분들을 잊지 못할 것”이라고 하면서 “감사하는 마음과 겸손한 자세를 견지하여 지역의 참일꾼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인성과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창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1997년 개교한 경북도립대학교는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획득, 보육역량강화사업 주관 대학 선정, 지방공무원 특채임용 추진 등을 통해 지역 명문대학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