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경찰서(서장 김태철)는 6일 오전 9시 한국전력공사 예천지사 2층 회의실에서 직원들을 상대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18년도 시행될 도로교통법 및 안전운전을 위한 교통안전수칙 등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한전 직원들이 평소 차량운행 및 도로보행을 하면서 교통사고 현장 목격한 것에 대해 차량운행에 있어 항상 위험성이 있으므로 교통안전의 중요성과 의식향상 차원에서 한전 예천지사의 요청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이날 교육을 맡은 교통관리계장 권운태는 유형별 교통사망사고 사례 동영상 시청으로 경각심을 심어주고, 18년도 시행되는 도로교통법과 교통사고 시 대처요령 그리고 차량 운행 시 운전자가 준수해야 할 교통안전수칙 등의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강의를 들은 한전직원은 “교통사고 동영상 시청으로 교통사고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알게 됨은 물론 교통사고예방 위한 교통안전수칙을 준수로 직원들이 교통사고로 부터 안전한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태철 경찰서장은 관내 기관 및 단체 직원들이 교통사고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음주 및 과속운전 금지와 차량 및 이륜차 탑승 시 안전띠와 안전모를 착용하는 등 교통안전수칙 준수로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예천 만들기에 협조해 주길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