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칼럼/사설/기고

[기고] 연말연시 지나친 음주 자제하자.

예천경찰서 임병철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7-12-11 09:11:21

연말연시를 맞아 술자리가 잦아지는 시기가 다가왔다.

반가운 사람을 만나 저물어가는 정유년을 되돌아보며 아쉬움과 함께 다가올 무술년의 희망을 함께 나누는 모임이 크게 늘어날 것이다.

매년 연말연시는 늘어난 모임만큼이나 술로 인한 피해 또한 심각해지는 시기이므로 스스로 절제하고 조절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어제는 슬퍼서 한잔, 오늘은 기뻐서 한잔이란 말처럼 술은 우리사회의 모임에서 빠지지 않고 늘 함께하는 것이 되었다.

서민들은 소주잔을 기울이며 지나간 시간을 되돌아보고 내일의 희망을 갖는다.
절제된 술은 인간관계를 돈독하게 해 주고 애환을 달래주는 긍정적 측면도 있다.

경제가 어려울수록 비싼 술보다 소주의 소비량이 크게 늘어난다고 한다.

시중에 판매되는 소주 한병의 가격이 대략 천 원 정도이므로 소주 한 잔은 백원을 조금 넘는다.

이렇듯 백 원 남짓한 소주 몇 잔을 마신 후 설마하는 마음에 운전대를 잡았다 큰 낭패를 당하는 안타까운 경우를 종종 볼수 있다.

단순히 음주운전으로 단속된 경우 수 백 만원의 벌금을 물어야하고 음주상태에서 운전중 사람을 다치게 한 경우 가정의 행복이 송두리째 날아갈 수도 있다.

경찰도 12월 1일부터 내년 1월말까지 음주운전에 대한 집중단속에 돌입했다.

한 두 번의 음주운전은 경찰의 단속을 피해 갈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꼬리가 길면 반드시 잡히게 된다는 말처럼 요행은 한두 번으로 끝나고 결국에는 음주단속에 적발되거나 교통사고로 이어지게 된다.

특히, 음주운전을 권유하거나 음주사실을 알면서도 차량 열쇠를 제공한 동승자도 처벌되며 상습 음주운전자의 경우 차량이 압수될 수도 있다.

재수가 없어서 단속되었다는 말은 무책임한 자기변명에 지나지 않는다.

음주운전은 도박과 같아 습관성이 높다.
매 앞에 장사가 없다는 말처럼 술 앞에도 장사는 없다.
철저한 자기반성과 굳은 의지가 없다면 또 다시 유혹에 빠져 들게 되는 것이다.

음주운전으로 단속된 후 때늦은 후회를 한다 해도 이미 늦은 것이다.

연말연시를 맞아 각종 모임 시 가까운 지인들과 소주 몇 잔을 기울이며 지나간 시간을 되돌아보는 것은 좋지만 음주운전은 절대 하지 말기를 바란다.


예천군, 암예방사업 홍보에 나서

예천군, 암예방사업 홍보에 나서 예천군 보건소는 3월 21일 제12회 「암예방의 날」을 맞아 군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암예방사업 홍보에 나섰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암 발생 인구의 1/3은 ...

월남전 참전자회 예천군지회, 환경정화활동실시

월남전 참전자회 예천군지회, 환경정화활동실시 월남전 참전자회 경북지부 예천군지회에서는 19일 이영섭 지회장을 비롯한 박복남 여성회장, 30여명의 여성․미망인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예천읍 맛고을 문화의 거리에서 환경정화 활동...

보문면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원, 행복한 보금자리 사업 활동

보문면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원, 행복한 보금자리 사업 활동 보문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송재봉, 유경숙)는 19일 오전 9시부터 산성리 독거노인 가구에 행복한 보금자리 사업을 펼쳤다. 이날 새마을남녀지도자 20여명은 고령으로 거동이 불...

예천군,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强小農) 교육 개강

예천군,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强小農) 교육 개강 예천군 농업기술센터는 19일 오후 2시 농업인회관 3층에서 작지만 강한 농업을 뜻하는 강소농 교육 기본과정의 개강식 및 교육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최효열 농촌지원과장의 격려...

[경상북도의회 소식] 김명호 경북도의원 대표 발의 경상북도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경상북도의회 소식] 김명호 경북도의원 대표 발의 경상북도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김명호 경북도의원(안동2)이 제307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에 대표 발의한 『경상북도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이 행정보건복지위원회에서 의결됐다. 이번 조례는 경상북도에 거주...

예천군, 경북도청신도시 공영자전거 시승식 개최

예천군, 경북도청신도시 공영자전거 시승식 개최 예천군은 3월 19일 오후 2시 경북도청신도시 경북도서관 앞에서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경상북도, 안동시, 경상북도개발공사 등 관계자, 신도시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도청신도...

예천군,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2차 PT심사 통과

예천군,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2차 PT심사 통과 예천군이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제2NFC) 후보지 2차 프리젠테이션(PT)심사를 통과했다. 이로서 예천군은 24개 자치단체가 참여한 제2NFC 유치 경쟁에서 살아남은 8개 지자체에...

김학동 군수 동정

김학동 군수 동정 ○ 경북도청신도시 공영자전거 시승식 김학동 예천군수는 19일 오후2시 경북도립공공도서관 앞에서 개최된 경북도청신도시 공영자전거 시승식에 참석해 시승을 하고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