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에서는 6일 오후 2시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평생학습 동아리 회원, 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예천군 평생학습 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찾아가는 평생학습 동아리, 주민자치센터, 평생학습마을, 행복학습센터 등 평생교육 프로그램 동아리 활동 성과물을 선보이고 학습 성취감을 높여 평생학습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발표회에는 오카리나 연주, 라인댄스, 풍물 등 12개 읍면에서 각 1팀씩의 동아리가 참가했으며 그동안 배워온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동아리 활동 참가자 대부분이 바쁜 일상 중에 틈틈이 연습함은 물론, 복지시설이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자원봉사와 재능기부를 실천해오고 있다.
이현준 군수는 “평생학습 동아리 발표회는 학습을 통해 맺어진 특별한 인연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공유하는 자리”라며 “갈수록 높아지는 군민들의 학습 욕구와 문화 수준에 걸맞게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습도시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장 입구에서는 예천군 노인복지관에서 수업을 받는 성인문해교육 어르신들의 시화작품과 그림 20여점을 전시해, 오랜 세월동안 가슴 속에 품어온 배움에 대한 열정을 표현한 섬세한 시구가 관람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 한층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는 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