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의 마을기업 중 하나인 감부자영농조합법인(대표 김동열, 은풍면 동사리 소재)이 13일 경상북도 고향사랑 크라우드 펀딩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는 지역주민 및 출향인사의 관심을 제고하고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광역자치단체로써는 최초로 새로운 자금조달방식인 고향사랑 크라우드 펀딩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에는 23개 시군에서 28개 지역공동체 및 사회적 경제기업이 참여하였으며, 예천군에서는 아이스홍시를 개발 및 판매하여 지역 일자리창출을 목표로 하는 감부자영농조합법인이 크라우드펀딩대회에 참여, 펀딩목표액 대비 375%의 뛰어난 펀딩실적으로 ‘장려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스홍시는 임금님께 진상하던 은풍준시를 원료로 가을철 잘 익은 준시를 선별해 급 냉동한 것으로 요즘같이 푹푹 찌는 무더위에 먹으면 제격이다.
한편, 예천군에서는 사회적 경제기업(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을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예천군 사회적경제기업 중간지원센터’를 두고 있으며, 현재 육성중인 인증 사회적기업 6개소, 예비 사회적기업 4개소, 마을기업 3개소 등을 통하여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주민 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