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시동, 박노전)는 14일부터 이웃이 이웃을 돕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실현을 비전으로 give 美人 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
give美人 나눔 캠페인은 예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도로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복지재원을 마련하는 예천읍 기부모델로써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정기 또는 일시로 후원을 받는 성금모금과, 지역 내 가게에서 물품과 서비스를 제공 받아 저소득 가구에게 제공하는 나눔가게 사업으로 나누어 추진된다.
기부방법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성금 기부는 일반은 월 3천원 이상, 착한가게는 월 3만원 이상 자율적으로 기부하면 되고, 일시적으로 기부할 수도 있다. 그리고 음식점, 슈퍼, 이?미용 등 물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가게는 나눔가게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사업에 참여하면 기부미인배지, 착한가게 현판, 나눔가게 현판 을 부착해 준다.
앞으로, 예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홍보행사, 기관?단체 방문, 현수막 게시, 홈페이지 등록 등 다양한 홍보 방안을 마련하여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지역주민과 나눔가게의 참여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박노전 민간공동위원장은 “인정이 넘치고 살기 좋은 예천읍을 만들기 위해 give美人 나눔 캠페인을 하게 되었으며, 지역 주민이 십시일반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이웃이 이웃을 돕는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