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총장 정병윤)는 12일 11시 대구한방병원 회의실에서 대구한의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변준석)과 도내 우수 보건의료 인력 양성 및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경북도립대학교 정병윤 총장, 대구한의대학교의료원 변준석 의료원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 소개, 협약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서로 진행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 협력교육 대상학과 결정 및 교과목 개발 등 협력교육과정 운영, 학술정보.실무교육.협력교수.학생 등 교류, 협력교육과정 이수 희망자 편의 제공, 협력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시설 및 기자재 공동 활용 등 협력 교육 체계 구축에 관한 것이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의료원은 1970년 제한한방병원을 모태로 설립되었으며, 한의학의 세계화를 선도할 한의학도 교육과 전문수련의 양성 및 진료를 위한 교육병원으로서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한방의료기관이다.
아울러, 경북도립대학교는 인성과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창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1997년에 개교한 대구.경북 유일의 공립대학으로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획득, 10년 연속 학교기업 지원사업 선정, 지방공무원 특채임용 추진 등 지역 명문대학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
정병윤 총장은 “오늘 체결하는 협약은 양 기관의 교류.협력 증진 및 상호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양 기관의 축적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상호협력 교육체계 구축으로 우수 전문 인력 양성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