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경찰서(서장 이양호)는 지난 8일 서장실에서 교통사고예방업무에 기여한 도로교통공단 경북지부에 근무하는 서00(30세)에게 경찰서장 감사장을 수여했다.
예천군의 도로는 34번, 28번 국도와 지방도, 군도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준공된지 오래되어 도로를 이용하는 운전자 및 보행자들에게 교통사고로부터 위험성이 노출되어 지난해는 17명이나 되는 교통사고사망자가 발생하여 도로환경개선에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했다.
이에 도로교통공단 경북북부지부 서00(30세)는 지난 1년간 교통사망사고 발생장소 와 교통사고 위험장소 등 24개소에 대하여 도로교통진단을 실시, 문제점을 도출 시설개선안을 경찰 및 도로관리청에 제시하여 이후 같은 장소에서의 교통사고는 물론 금년도에는 교통사망사고가 전년대비 -300%의 감소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최근에는 도청진입로 교통신호기 운영에 따른 불편사항을 분석하여 교통안전을 통한 원활한 차량소통에 기여하는 등 교통연동신호운영에도 큰 역할을 했다.
이에 서00(30세)는 “마땅히 업무에 협조해야 할 일인데 이렇게 감사장을 수상하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교통사고로부터 한 생명을 더 살릴 수 있도록 주어진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