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보건소에서는 임산부의 행복한 출산과 육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반기 ‘행복한 임산부 학교’ 제11기 수강생을 예천교회(예천문화사랑방)와 권병원과 함께 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2017년 행복한 임산부 학교는 임산부 및 예비임신부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오는 4월 4일부터 5월 9일까지 주 1회씩 총 6회로 운영되고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상반기 과정은 임신과 출산을 앞둔 임산부 및 가임기 여성을 대상으로 임산부 요가, 태담 및 모유수유, 구강관리, 출산용품 만들기, 임산부 및 신생아 건강관리, 요리대회 등 다양한 과정을 통해 임신에 대한 올바른 지식 습득을 돕고 엄마와 아기의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과 양육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산부인과와 소아과 전문의의가 함께하는 임산부 및 신생아 건강관리 강좌는 임산부에게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을 알려주고 출산과 육아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얘기하는 시간을 갖도록 해 예비·초보 엄마들에게 필수적인 과정이 될 것이다.
또한, 출산용품 만들기, 소풍 등의 체험 학습과 소그룹 모임별 요리 경연대회 등을 통해 참여자간 친목을 돈독히 하고 상호 정보 교류의 장으로 활용되도록 할 예정이다.
보건소관계자는 “임산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건강한 출산과 영유아 건강관리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받아 행복한 출산과 육아를 위한 준비기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이나 접수는 출산장려담당(☎650-8052), 예천교회(☎653? 9191), 예천권병원(☎654-6611)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