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자면의용소방대(대장 이풍우)는 28일 오전 11시 효자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이현준 예천군수, 정훈탁 문경소방서장을 비롯한 문경·예천의용소방대연합회장, 효자면 기관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올해부터 효자면의용소방대를 이끌어 갈 이풍우 신임대장에 대한 임용장 수여, 대기이양, 20여 년간 소방대에 몸담아 온 이근섭 이임 대장 및 대원에게 공로패 및 감사패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현준 군수는 "이풍우 대장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농업발전을 위해 농업경영인회 회장을 역임했고 행정 최 일선에서 이장을 맡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는 것처럼 우리 군 도약의 디딤돌이 될 효자면 발전과 안전을 위해 의용소방대를 잘 이끌어 달라."고 말했다.
이풍우 신임대장은 "바쁜 중에도 귀한 걸음 하셔서 축하해 주신 내빈 분들께 감사드리며, 의용소방대 발전과 안전한 효자면을 위해 노력하신 이근섭 이임 대장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고 대원들과 함께 지역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이풍우 대장은 축하 화환을 대신해 받은 쌀 25포대(20㎏/포)를 마을경로당에 전달해 달라며 효자면에 기탁해 취임식을 더욱 빛나게 했다.
이에 권택장 면장은 "신임 대장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특별한 마음을 담아 기증해 주신 쌀은 그 뜻을 주민들에게 잘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효자면의용소방대는 지역민의 재산과 생명 보호는 물론 안전한 생활을 위해 화재발생뿐 아니라 안전사고 시에 신속한 출동으로 지역의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