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교육

은풍중, 제7기 해외문화탐방 실시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7-02-24 17:34:08

은풍중학교 제7기 해외 문화탐방단이 1월 13일부터 26일까지 13박 14일간의 일정으로 미국 동부 지역을 다녀왔다.

예천군 은풍면 도효자로에 위치한 은풍중학교(교장 배등룡)는 도기욱 이사장과 뉴욕에 거주하는 이시화 이사(은풍중 12회)의 도움으로 학생들에게 세계적 안목을 넓혀 더 큰 꿈을 키워주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이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이번 해외문화탐방단은 1학년 윤세언, 민지원, 김재운, 2학년 권나래, 박정수, 차유진 등 학생 6명을 여옥희 선생이 인솔하여, 첫날에는 기차로 맨해튼을 나가 타임스퀘어 광장과 도서관, 애플사를 보고 센트럴파크를 가로질러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을 찾아서 구경하고, 지하철을 타 보는 경험을 했다.

15일부터 워싱턴D.C의 미 국회의사당을 비롯해 백악관, 링컨기념관, 자연사박물관, 제퍼슨 기념관을 보고, 캐나다로 건너가 나이아가라폭포를 보며 자연의 웅장함에 놀라고, 스카이론에서 내려다 본 캐나다 야경은 정말 아름다웠다. 3일째 8시간 정도 버스를 타고 다시 뉴욕으로 돌아오면서 미국땅이 넓다는 것을 실감했다.

20일에는 자유의 여신상,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월스트리트 등 맨해튼 시내 관광을 했다. UN본부 가는 날은 새벽부터 일어나 맨해튼으로 갔다. 외교부에 계시는 분이 직접 설명과 안내를 해 주셔서 다른 관광객들은 들어갈 수 없는 곳까지 둘러보고 반기문 사무총장님의 사진 옆에서 사진도 찍고 우리나라의 위상을 보고 뿌듯함을 느꼈다.

또한,뉴욕시 공립중학교에 가서 영어, 수학 수업을 같이 하고 학교 시설을 돌아보며 미국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직접 체험하면서 영어 실력들을 확인했다.

1박 2일로 간 아이비리그(IVY League)대학 탐방은 우리 학교만 따로 가는 여행이어서 예일대, 브라운대, 하버드, MIT 등 4개 대학을 자유롭게 다니며 많은 것을 보고 들을 수 있었다.

특히 이시화 동문이 교수, 변호사, 의사, 방송인, 사업가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모시는 멘토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좋은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USTA 테니스 레슨과 볼링 등을 직접 배워 보고, 성공한 기업체 H마트 본사를 둘러보면서 한국인들의 부지런함과 따스한 정을 느낄 수 있었다.


예천교육지원청,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예천교육지원청,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중)은 1일 본청 4층 대회의실에서 지원청 및 예천도서관 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

예천군 민선8기 군정 3주년 기념식 가져

예천군 민선8기 군정 3주년 기념식 가져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이달 1일 오전 8시 40분, 군청 대강당에서 민선 8기 군정 3주년을 맞아 군정발전 유공자 및 직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간...

예천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예천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학동 예천군수)은 지난달 23일과 28일, 예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이달 1일 밝혔다. 문화예...

봉사단체 좋은사람들 예천군 용문면 찾아 보건의료봉사활동

봉사단체 좋은사람들 예천군 용문면 찾아 보건의료봉사활동 민간봉사단체 ‘좋은사람들(회장 김국현)’은 29일, 예천군 용문면 종합복지회관을 찾아 관내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단체는 기초검사부...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