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스포츠

예천군, 전국 최고의 육상시설에 전지훈련 몰려들어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6-12-09 10:11:41

 육상을 비롯한 대부분의 스포츠가 전지훈련시즌으로 접어들면서 국내 육상전지훈련의 메카로 떠오른 예천군으로 육상선수들이 몰려오고 있다.

 예천군과 예천군육상연맹 등에 따르면 내년 1월 본격적인 전지훈련시즌을 앞두고 예천에서 올겨울 전지훈련을 하려는 전국 실업팀, 대학, 국가대표, 꿈나무, 고등학교들로 일찌감치 예약이 완료됐다.

 현재 예천에서 전지훈련에 나서기로 한 선수들은 280명에 이르며 선수단 임원과 육상관계자 등 훈련기간 중 예천을 방문하는 선수가족 등을 감안하면 겨우내 예천군 전역이 육상선수단으로 넘쳐 지역 경제에 큰 힘을 보태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지난해 예천군 전지훈련에 다녀간 인원은 1만3천596명에 이르며, 올해도 현재까지는 9천300명에 달한다.

 예천군이 이처럼 국내 육상전지훈련 메카로 떠오른 것은 일찌감치 육상인프라 확충을 통한 스포츠산업 활성화에 힘을 기울여온 이현준 예천군수와 공무원과 육상인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다.

 가장 눈에 띄는 시설은 한여름 찜통더위와 매서운 겨울한파를 막아주는 예천실내육상 훈련장으로 최상의 시설을 갖춘 웨이트 트레이닝장과 백사장, 오르막 계단훈련장, 직선 300m 실내 오르막 훈련장 등이 갖춰져 있다.

 또한, 내년에는 총사업비 80억 원을 투입해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돔 형식의 경북 육상실내훈련장은 메인 200m 코스 4개 레인을 갖춰 기존 예천실내육상훈련장과 함께 국내 최고의 육상훈련장으로 거듭나 또 한 번의 도약이 예상된다.

 수년간 전지훈련과 각종 대회를 유치해 온 체육진흥계 도영기 담당을 비롯한 공무원들은 현재 대한 육상연맹과 실업 대학 전국 육상 지도자들을 꿰차고 적극적인 홍보 및 유치활동을 펼쳐는 등 육상 인맥관리도 큰 힘을 보태고 있다.

 특히, 2017년에는 제3회 예천 도효자 배 전국 중고 단축 마라톤대회, 경북 소년체전, 제46회 춘계 전국 중고 겸 제5회 초등학교 육상대회 등 다수의 권위 있는 전국대회를 개최예정으로 육상경기 인프라가 갖추어 지면서 전지훈련뿐 아니라 매년 굵직굵직한 전국육상대회개최로 지역 경제활성화는 물론 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매년 아낌없는 사랑으로 예천군을 찾아주는 전국 육상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선수와 지도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예천교육지원청,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예천교육지원청,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중)은 1일 본청 4층 대회의실에서 지원청 및 예천도서관 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

예천군 민선8기 군정 3주년 기념식 가져

예천군 민선8기 군정 3주년 기념식 가져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이달 1일 오전 8시 40분, 군청 대강당에서 민선 8기 군정 3주년을 맞아 군정발전 유공자 및 직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간...

예천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예천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학동 예천군수)은 지난달 23일과 28일, 예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이달 1일 밝혔다. 문화예...

봉사단체 좋은사람들 예천군 용문면 찾아 보건의료봉사활동

봉사단체 좋은사람들 예천군 용문면 찾아 보건의료봉사활동 민간봉사단체 ‘좋은사람들(회장 김국현)’은 29일, 예천군 용문면 종합복지회관을 찾아 관내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단체는 기초검사부...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