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희)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30일 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마음그림심리상담센터 권내영 센터장을 초청하여 예천 글로컬인재교육원에서 특수교육대상자 인권보호를 위한 장애학생 성교육을 관내 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학생 26명과 함께 실시했다.
“우리의 몸은 우리가 지켜요”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초등학생은 ?청결한 몸 유지 ?성장에 따른 신체변화와 감정표현 ?성의 차이 및 성폭력예방 중·고등학교 학생들은 ?생식기의 위생관리 ?남녀의 2차 성징 ?음란물 및 성폭력 등 성폭력이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과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교육을 진행했다.
학생과 함께 참여한 이○○교사는 “평소 학교에서 성교육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지만 학생들이 성에 대하여 표정, 행동, 언어에서 부끄러움을 나타내는 경향이 빈번하게 나타났으나 학생들의 신체를 통하여 자연스럽고 친숙하게 접근하여 학생 모두가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나 좋은 교육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예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으로만 제한을 두지 않고 다양한 성폭력 예방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 스스로 성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