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예천군민장학회(이사장 최명환)는 18일 저녁 7시 대창고등학교에서 각급 학교장, 스카이에듀 강사, 수료생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인재양성원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내빈소개, 수료증 및 표창장수여, 이사장 인사, 강사 소감발표, 인재양성원 수업보고, 축하 케이크 절단, 기념사진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 앞서 최명환 이사장은 지난 1월 7일부터 11월 18일까지 인재양성원 수업에 참여한 수료생 39명을 대표해 예천여자고등학교 1학년 정현아 학생에게 ‘2016년도 인재양성원 수료증’을 수여했다.
또한, 2016년도 인재양성원 수업기간 동안 성실한 자세로 학업에 정진해 다른 학생의 모범이 되고 면학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대창고등학교 1학년 임병길 학생 외 5명이 표창장을 수여했다.
최명환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1년간의 수업을 토대로 학습능력 향상은 물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예천군이 교육중심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재양성원은 올해로 여섯 번째 수업을 진행했으며 관내 고등학생 1, 2, 3학년을 대상으로 선발고사와 학교장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은 우수한 강사진에게 국어?영어?수학 과목을 지도 받아 학습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다.
또한, 인재양성원은 학부모 간담회, 출향기업인 고향 청소년 해외연수, 1:1 맞춤형 입시컨설팅, 자기소개서 및 면접대비 특강, 스카이에듀 인터넷 강의 무료제공, 재원생 학습 및 생활지도 상담 등으로 지역 고교생들의 학습능력 향상과 우수한 학생들이 지역에 남아 학습하는 계기를 마련해 우수 인재육성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