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보건소에서는 24일 10시부터 농업기술센터 조리실습실에서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53여 명에게 ‘우리 아이 건강을 위한 영양간식 만들기’ 조리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조리실습 교육에서는 이론교육과 더불어 월2회 보충식품으로 제공되는 식재료을 이용해 영양가득한 고구마케잌과 시리얼 바를 만들어 보며 가정에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쉬운 조리법으로 건강을 위한 영양간식 만들기 조리실습으로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 되도록 했다.
영양플러스 대상자들은 영양간식 조리실습에서 영양관리는 물론 편식을 개선해 균형 잡힌 영양이 이루어진 올바른 식생활 습관의 중요성도 배우는 기회가 됐다.
한편, 영양플러스 사업은 가구별 기준 중위소득 80%미만인 가구 중 영양위험 요인이 있는 임산부 및 수유부, 만 6세 미만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교육 및 보충식품을 제공해 빈혈과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를 개선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하는 능력을 키워 건강을 증진시키는 사업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영양간식 만들기 조리실습을 통해 영양 교육과 영양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영양 상담과 지도, 식생활 개선교육으로 개개인이 영양섭취상태를 개선해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영양플러스사업에 대한 문의는 보건소 영양플러스실(☎054-650-808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