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경력단절 여성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기어코자 지역특성화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미용사(피부) 국가자격증 과정」 교육생 30명을 이달 20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북도립대학교에 위탁 운영하며 보건미용과 실습실에서 7월 5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화.목 주 2회, 오후 3시부터 3시간씩 총 102시간 동안 미용사(피부) 국가자격증 출제기준에 맞춰 이론을 병행한 실습위주 교육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평생학습에 관심 있거나 재취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관내 거주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정원이 초과 될 경우 경력단절 기간을 고려해 선발한다.
신청방법은 신청서와 경력단절 증빙서류(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고용보험피보험자격이력내역서, 경력증명서, 퇴사확인서 등)를 갖추어 경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이나 예천군청 총무과로 제출하면 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미용부문에서 인정하는 전문 국가공인 자격증인 만큼 자격증 취득까지 열정을 다할 희망자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특히 출산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650-035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