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보건소는 오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5일간 2016년 상반기 만사혈통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고혈압이나 당뇨병 자가관리 프로그램인 만사혈통교실은 고혈압.당뇨질환자 각 8명씩 16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질환에 대한 환자 자신들의 경험과 지식을 서로 공유하고 자가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참여자들간 토의와 혈압.혈당 자가측정 방법, 생활 속 운동을 배우는 등 단순 강의 위주가 아닌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하는 만사혈통교실 프로그램은 4월 5일부터 5월 24일까지 8주간 운영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교육 내용은 고혈압이나 당뇨 질환을 가진 환자분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혈압측정 및 약물복용법, 생활 속 운동방법, 영양교육 등 고혈압 당뇨병 질환 관리법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프로그램 운영기간 동안 참여대상자 모두에게 고혈압.당뇨병 행태측정 설문조사와 혈당과 콜레스테롤 측정을 위한혈액검사를 실시하며 혈압계와 혈당계를 무료로 대여해준다.
보건소 관계자는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참여구성원 간 겪었던 공통 문제를 함께 나누는 고혈압과? 당뇨병 자가관리 프로그램으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타, 고혈압.당뇨병 자가관리 프로그램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접수는 방문보건담당(☎650-803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