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25일 오전 10시부터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이현준 군수 주재로 실과소장, 각 담당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군정주요업무보고회를 가졌다.
26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보고회에서는 기획감사실을 비롯한 18개 실과소에서 추진하는 군정 주요업무와 민선6기 공약사항 전반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이 예상되는 사업에 대해서는 상호 의견을 교환해 부서 간 협업과 소통으로 군정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논의를 하게 된다.
한편, 예천군은 2016년도 군정방향을 ▲신 도청 중심도시 기반확충 및 신도시와 연계 강화 ▲신 성장 동력으로 곤충산업과 스포츠마케팅 육성 ▲에코 힐링과 수준 높은 문화관광 구현 ▲친환경농업 기반 위에 로컬 푸드와 6차산업화 ▲군민이 행복한 복지예천 구현 ▲열린 군정 및 경쟁력 있는 조직 운영 ▲지역 정체성 강화로 정하고 군의 행정 역량을 집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현준 군수는 "올해는 경북도청이 이전되고 경북의 새로운 천년역사가 우리 지역에서 개막되는 역사적인 시기로 공직자 모두가 심기일전하여 군정 전 분야에서 선진행정을 펼쳐 신 도청 중심도시라는 위상에 걸맞게 군정역량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