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 드림스타트에서는 거산 점핑클럽, 파리바게트와 협약을 맺고 지역취약계층 아동 200여명을 대상으로 “생일 축하해”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아동들에게 “또래와 함께하는 생일파티”를 제공하여 생일에 대한 좋은 추억과 함께하는 놀이로 신체 건강과 사회성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축하 이벤트는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매월생일을 맞은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파티장소를 꾸며 생일파티를 하고 또래들과 즐겁게 놀면서 자연스럽게 친구가 되도록 트램펄린 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원거리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생일파티에 참여 하지 못하는 아동에게는 아동통합서비스 전문요원이 파리바게트에서 후원받은 생일 케이크와 축하메시지를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 첫 생일축하 이벤트는 23일 토요일 10시부터 거산점핑클럽에서 처음으로 운영 된다.
한편, 예천군 드림스타트는 0~12세 아동들이 발달단계에 맞게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건강검진, 가정방문 건강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아동이 미래의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관과 업체 등 지역사회의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 하고 있다.